하나금융투자, 이은형 신임 대표 취임

하나금융투자, 이은형 신임 대표 취임

기사승인 2021-03-24 23:22:27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24일 개최된 주주총회·이사회에서 이은형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고려대학교 졸업 후 지린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하나금융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 중국 민생투자그룹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부터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 대표는 하나금융투자 임직원들에게 건네는 인사 글을 통해 "능동적이고 기민한 전략적 대응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하나금융투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아갈 방향으로 5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혁신의 방향과 속도를 임직원들과 공유한다는 것이다. 장기적 안목에서 내실을 다지고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디지털 혁신에 집중하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자체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체계와 솔루션 개발 등에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진정한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서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디지털 혁신과 구성원들의 지혜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실무적 역량과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를 양성해 인적 자산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기업문화를 이뤄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다.

이 대표는 "내부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친다면, 훌륭한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는 동시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낮은 자세로 모든 임직원과 고객과 시장을 섬기는 모습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