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일부터 4월 한 달 동안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화폐 대덕e로움 플랫폼 내 대덕e함께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는 지난 2월 대덕구일천원이웃사랑회·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대덕e로움 플랫폼에 ‘대덕e함께’기부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모든 시민들이 대덕구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지닌 ‘대덕e함께’는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대덕e로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충전된 금액 중 1000원 이상 원하는 금액만 입력하면 바로 기부처리 된다. 기부한 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대덕구 내 저소득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대덕e로움 플랫폼 내 ‘대덕e함께’를 통해 1000원 이상 기부한 사람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기부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해 당첨자 대덕e로움 카드로 1만원을 충전해 준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3일 발표한 6대 분야 119개 사업으로 구성된 ‘대덕형 경제모델’추진사업의 하나로, 대덕e로움이 나눔문화 확산과 공동체 강화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함께 이벤트는 나눔문화는 키우고 대덕e로움 사용으로 경제도 살리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는 이벤트”라며 “대덕형 경제모델은 경제활력을 회복시키는 것 못지않게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공동체를 강화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인 만큼, 대덕e함께 기부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