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시 월송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명환)는 13일 월송동 주민센터 3층 동아리실에서 4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건으로 회부된 ‘월송동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세칙 제정안’과 2021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을 의결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과 운영 공간 등을 고려, 우선 시행 가능한 몸 펴기 건강프로그램과 풍물 프로그램을 예산 상황 등을 감안 시행하는 것으로 결의하였다.
김재헌 사무장은 2021 대백제전의 2023년 연기, 2022년 예상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공모, 기타 주요 시정에 대한 참여와 홍보 등 자치회 활동 사항에 대한 안내를 했다.
강환구 월송동장은 이달 23일 개관 예정인 강북생활문화센터 준비상황, 75세이상 코로나 19 예방접종 이동차량 지원계획과 봄철 산불예방 등 4월의 주요 동정업무 현안 추진상황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당부했다.
김명환 주민자치회장은 “공모로 선정된 2건의 분과위원회 사업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전체 위원이 다함께 참여 해나가자”며,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당부하고 봄철산불방지 홍보 및 계도활동에도 적극 힘써 나가겠다” 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