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동국대, 에듀테크 발전‧인재양성 MOU 체결

교원그룹‧동국대, 에듀테크 발전‧인재양성 MOU 체결

에듀테크 분야 전문성 강화‧교육산업 발전 상호 협력

기사승인 2021-04-21 17:09:41
지난 20일 동국대학교 본관에서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사진 왼쪽)과 조상식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교육대학원, 오른쪽)장이 산학협력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교원그룹)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교원그룹은 지난 20일  동국대학교와 ‘AI‧에듀테크 관련 교육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 조상식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교육대학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동국대학교는 미래 테크놀로지 기반의 교육서비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AI융합 교과 등의 ‘교육서비스과학’ 석사과정을 신설한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지식, 경험 등을 바탕으로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원격교육 및 에듀테크 분야 인재양성 공동 협력 ▲에듀테크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 및 신사업 기획 ▲AI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전문인력 취업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교원그룹은 매년 200억원 규모 이상의 연구개발(R&D) 투자를 진행하며 에듀테크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에듀테크 R&D 투자비용을 330억원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고기능‧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한창이다.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관리 솔루션 ‘AI 튜터’(가칭) 출시를 앞두고 있고, AI 기반 다양한 에듀테크 상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동국대는 4차 산업혁명 및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사회수요창출형 창의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2학기부터 일반대학원에 인공지능학과를 만들어 석사 및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공지능 분야 특성화를 위해 AI융합학부를 신설했다. 올해 9월에는 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에 ‘학습디자인 및 에듀테크전공’을 개설해 원격교육 분야 역량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동국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에듀테크 분야 연구 개발 및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교원그룹은 에듀테크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갖춘 동국대와 지속적인 산학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에듀테크 분야에서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