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기업은행‧중기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협약 외 수은·우리

[쿡경제] 기업은행‧중기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협약 외 수은·우리

기사승인 2021-05-03 18:32:46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수출입은행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상시 협력 플랫폼을 구축했다. 우리은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업은행, 중기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협약


기업은행은 3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은 중앙회가 예탁한 500억원을 재원으로 1000억원 규모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동반성장 협력대출 상품 최초로 비대면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기업인터넷뱅킹과 아이원뱅크 기업 앱에서 할 수 있다.

대상은 소기업·소상공인공제(구 노란우산공제) 가입 기업 중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지난해 ‘중소기업중앙회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받은 고객은 제외된다.

한도는 비대면 5000만원 대면 1억원이다. 기업은행은 대출금리 0.4%p를 자동감면 한다. 비대면 방식은 특성상 최대 1.25%p(자동감면 포함)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왼쪽)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3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한 상시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수출입은행,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상시 협력 플랫폼 구축


수출입은행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상시 협력 플랫폼을 구축했다. 수은과 공단은 3일 산업단지 중소·중견기업 수출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단공이 산업단지내 입주한 유망 수출기업을 수은에 추천 ▲수은이 적격 기업에 운영·시설·연구개발·인수합병 자금 우대지원 ▲기업 정보 상호 제공 등이다.

수은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기업 수출 활동을 촉진하고 수출 확대에 기반이 되는 기술·설비 확보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공단은 유망 수출기업이 수은 우대 금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수은 히든챔피언 육성사업도 적극 협조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가정의 달 맞이 경품이벤트


우리은행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고객 이벤트를 한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우리 매직 적금 바이 롯데카드’ ‘스무살 우리 적금’ ‘WON 적금’중 20만원 이상 가입 또는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시니어 플러스 우리 예금’ ‘WON예금’ 중 100만원 이상 가입한 95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등 경품을 준다. 
 
또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성년의날(17일), 부부의날(21일)에 우리 WON뱅킹에서 타인 계좌로 1만원 이상 이체 후 메시지 카드를 발송한 500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