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예체능 전공 중‧고교생 장학생 선발

KT&G장학재단, 예체능 전공 중‧고교생 장학생 선발

기사승인 2021-05-10 15:22:43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T&G장학재단은 예체능 전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왔다. 재단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약 50명의 예체능 장학생들이 선발돼 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지난 7일 KT&G장학재단은 한국메세나협회‧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실시했다. 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장학생 선발에 관한 제반사항을 담당한다.

장학생 모집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외부기관의 추천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KT&G장학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이달 21일 최종 수혜자가 결정된다. 최종 수혜자 총 40명에게는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돈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예체능 분야에 재능과 소질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