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개 대학증명서, 금융인증서로 초간단 발급

220개 대학증명서, 금융인증서로 초간단 발급

금결원, 아이앤텍과 금융인증서비스 업무협약
재학·휴학·졸업·성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키오스크 등 오프라인 환경에 인증서비스 확대예정

기사승인 2021-05-27 09:54:59
신평호 금융결제원 디지털플랫폼본부장(왼쪽)과 아이앤텍 박동기 대표이사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공모전 참여나 입사지원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대학 증명서다. 앞으로 대학 증명서 발급이 더 쉬워진다. 

금융결제원은 온라인 증명서발급서비스기업 아이앤텍과 손잡고 내달 1일부터 220여개 대학 온라인 증명서 발급 업무에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증서만 있으면 재학·휴학·졸업·성적증명서 등 20여개 서류를 온라인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휴대폰 본인확인이나 별도 인증절차 없이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3초 안에 인증된다. 모바일로도 증명서 발급이 용이해져 편의성이 향상된다. 

금결원은 또 인증서를 무인증명발급기(키오스크)로 확대하는 등 대학에서 금융인증서를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내달 중 온라인에서 금융인증서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대학을 전국 430여개 대학으로 늘릴 예정이다. 

사이버대학과 학점은행에서 로그인·수강신청·출결관리를 할 때 범용인증서 없이도 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인증서를 활용하도록, 금융인증서를 대학생 맞춤 인증수단으로 만들 계획이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