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쿡보기]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캠페인…서초구, 사용한 페트병을 유리용기로 교환

[우리동네 쿡보기]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캠페인…서초구, 사용한 페트병을 유리용기로 교환

리사이클링 중요성 인식확산 위해, 주민 리사이클링 모니터단과 함께 진행
다 쓴 생수페트병 5개 가져오면 동주민센터 등 3개소에서 유리용기로 교환해줘

기사승인 2021-06-03 10:27:37
조은희 서초구청장. 사진=서초구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 쓴 생수 페트병 5개를 가져오면 가정에서 쓰기 좋은 유리 밀폐용기로 교환해주는 '용기내 캠페인'(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동주민센터를 포함한 주민들이 자주 찾는 아파트 인근 등 관내 3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구는 생수병을 모아 폐생수병을 재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관내 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 주민 20여명으로 구성된 리사이클링 모니터단이 자원재순환에 대한 교육‧문화조성를 실시한다.

상점을 방문해 옷걸이(세탁소), 아이스팩(정육점, 포장음식점) 등 '자원순환 실천가게'를 발굴·모니터링해 자원재순환에 대한 홍보를 할 계획이다. 캠페인 당일 ‘서초구 자원순환 실천 가게’을 발굴해 미니 현판도 부착한다.

100개를 목표로 발굴예정인 자원순환 실천가게는 ‘우리동네 자원순환실천가게 지도’를 제작해 위치와 수거·전달 방법을 표시하고 동네상점과 주민이 연결될 수 있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제작한 지도는 서초구청 홈페이지, 동주민센터 게시판, 인근 아파트 단지나 주민 커뮤니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주민 주도 리사이클링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생활속에서 주민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순환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탄소 중립 도시의 토대를 탄탄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