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강원체육회, 법정법인 8일 출범식…“체육회 독립성·위상 강화”

강원체육회, 법정법인 8일 출범식…“체육회 독립성·위상 강화”

기사승인 2021-06-07 15:22:19
강원도체육회 조감도. (강원도체육회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체육회(회장 양희구)는 오는 8일 강원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른 법정법인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체육회는 법인 설립을 위한 법인설립준비 위원회를 구성해 정관개정, 법인인가, 설립등기 과정을 마쳤다.

이에 임의단체인 체육회에서 지방체육 진흥을 위한 특수법인 지위를 갖춘 체육회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지방체육회를 법인으로 하는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안은 오는 9일 시행된다.

양 회장은 “지방체육회 법인화는 체육회 독립성과 위상 강화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며 “지금보다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