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021년 스마트 비만탈출 사업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50명 모집한다.
스마트 비만탈출 사업은 걷쥬 앱을 이용한 비대면 사업으로, 대상자관리 및 신체활동 증진을 도모하며 건강관리 영상이 담긴 OTG 메모리를 제공하여 건강생활실천을 향상시키고 체중 변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19세 이상 65세 미만 부여군 거주자 혹은 직장인으로, 체성분(인바디)검사 결과 체지방률이 표준이상(남≥20, 여≥28)이거나 복부비만(허리둘레 남≥90cm, 여≥85cm)인 자로 스마트폰 소지자여야 한다.
신청방법은 선착순 모집이다. 직접 보건소를 방문해 체성분(인바디) 검사 후 가능하며, 운영기간은 6월 21일부터 9월10일까지로 12주간 진행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스마트워치(활동량계) 외 4종의 건강관리 용품이 지급되며, 다양한 미션을 통한 참여도와 체지방률 개선도를 평가하여 굿뜨래페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비만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질환 발생의 원인으로 개인인 지역주민과 보건소의 유기적 관계로 비만율 감소를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