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홍보영상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작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15일 ‘홍보영상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작 5편을 선정했다.
대상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신보 역할을 표현한 ‘신보는 사람을 봅니다. 신보는 가치를 압니다’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신보와 중소기업 결속과 협력을 표현한 ‘모두를 위한 연결고리’ 신보 동반자 역할을 강조한 ‘언더독’이 받았다.
우수상은 ‘K-콘텐츠의 든든한 동반자-신용이’와 ‘신보는 ESG(애쓰지)’가 선정됐다. 신보는 수상작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SNS와 각종 광고매체에 활용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최대 4.0% 주는 모바일적금 출시
산업은행은 15일 핀테크 제휴 신상품 KDB토스적금을 출시했다. KDB토스적금은 주단위로 1만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납입하는 6개월 만기 자유적금이다. 금리는 기본 연 0.5%에 우대 시 최고 연 4.0% 금리를 제공한다.
만 17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토스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앱 또는 산업은행 고객상담실로 알 수 있다.
우리은행, 고객소통 채널 우리 팬 리포터 2기 발족
우리은행은 15일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를 발족했다. 우리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강화와 고객소통을 목적으로 만든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도다. 2기는 1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시 ▲상품·서비스체험 및 조사활동으로 소비자와 은행을 잇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상품별 신규계좌개설을 직접 체험해 개선방안을 찾고 대면과 비대면 채널 전체에 고객 불편사항을 집중 조사한다. 고령 소비자 보호를 위해 60세 이상 시니어 패널 2명을 따로 선발해 고령층 불편사항도 해결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