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황인호 동구청장,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받아

황인호 동구청장, 중소기업중앙회 감사패 받아

‘동구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공로

기사승인 2021-06-17 20:54:08 업데이트 2021-08-01 20:03:31

왼쪽부터 황인호 동구청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나영 동구의원.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이 1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으로부터 ‘동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한 공로로 이나영 동구의회 의원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날 열린 전달식은 조창현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 구자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비롯해 전원식 前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現 대전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20여 명의 지역 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구는 지난 5월 대전 자치구 중 2번째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 조례에는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경영 및 교육 훈련 지원, 판로촉진 및 공동사업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기념촬영 모습.

황인호 구청장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설립과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수록 영세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이고 중소기업 간 공동사업 추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어려운 여건이지만 이번에 제정된 조례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실질적인 중소기업 협동조합 지원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에는 현재 대전세종충남북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조국환),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영국) 등 7개 협동조합이 소재하고 있으며 총 210개의 조합원사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