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코오롱그룹‧KCC글라스‧한국3M

[기업소식] 코오롱그룹‧KCC글라스‧한국3M

기사승인 2021-06-28 17:37:4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6기 온라인 해단식 진행

코오롱그룹은 지난 26일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6기 온라인 해단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여파로 프로그램 대부분이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활동에는 40명의 멘토와 멘티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문화 차이를 극복하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동일한 배경의 대학(원)생을 1대1로 매칭, 학습 및 문화체험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6기 활동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는 작년 11월부터 8개월간 매주 국어‧영어‧수학 등 학교 교과학습과 월 1회의 영화 및 공연, 전시 관람, 다양한 DIY 활동, 랜선 투어 등 문화체험을 함께했다. 

해단식은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모두가 한자리에 함께하진 못했지만, 팀별로 화상으로 소통하며 8개월간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멘토와 멘티는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텀블러를 제작해 서로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 멘토링팀 중 홍콩 다문화가정 출신으로 한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양초한(25‧남, 아주대학교) 멘토와 중국에서 온 장성조(15‧가명) 멘티는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을 각자 ‘성숙의 씨앗’이자 ‘새로운 기회’라고 말했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코오롱의 다문화가정자녀 지원사업이다. 다문화가정 청소년 멘티와 동일 배경의 대학(원)생 멘토를 일대일로 매칭해 학습 및 문화체험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하고 있다. 

◎홈씨씨, 사회취약계층에 친환경 바닥재 기부

2021년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 홍정기 환경부 차관,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사진제공=KCC글라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환경성질환에 취약한 민감‧취약계층 가구와 시설을 대상으로 실내유해물질에 대한 안전 진단과 실내환경 개선을 목표로 활동을 펼친다.

지난 23일 서울시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2021년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과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18개 후원 기업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가구, 결손가구, 장애인가구, 독거노인가구 등 민감‧취약계층 1700가구를 대상으로 실내환경 진단 및 컨설팅이 실시되며 개선이 시급한 550가구를 선정해 실내환경 개선 지원이 이뤄진다.

홈씨씨 관계자는 “친환경 바닥재 기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홈씨씨는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3M, 국내 이공계 분야 여대생 장학금 전달

한국 3M은 최근 3M 동탄 기술 연구소에서 ‘3M Women in STEM’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 3M 측은 국내 주요 대학 여학생 11명에게 모두 19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들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분야 진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3M 회사 소개와 함께 동탄 기술 연구소 내 고객기술센터 투어가 진행됐다.

3M Women in STEM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 3M이 국내 이공계 분야의 여대생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STEM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올해 출범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총 22명의 여학생을 선발하며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한국 3M은 국내 STEM 분야 여성 인재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STEM 분야 현직자와 이공계 여대생을 연결하는 ‘3M Women in STEM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 리더십 파이프라인 관리(Succession Plan), 여성 핵심 역량 인재(High Potential Employees) 관리, 여성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여성 인력이 회사 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성 직원의 비율 및 여성 리더의 비율 또한 매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면서 지속적으로 조직 내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 3M 짐 폴테섹 사장은 "3M은 조직내 다양성을 확보하고 양성평등을 달성하는 것이 혁신적인 기업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3M 여성 장학생 제도를 통해 STEM분야의 다양성이 확보되고 한국 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