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정안', 12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정안', 12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

기사승인 2021-07-09 10:23:54 업데이트 2021-07-09 12:15:39
사진=연합뉴스 제공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정안이 입법예고된다.

9일 국무조정실, 법무부, 고용노동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부, 공정거래위원회는 합동으로 이달 1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40일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정안을 입법예고(법무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부처가 시행령 제정안을 마련했으며, 노·사 등 각계 의견수렴을 거쳐 입법예고에 이르게 됐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제정안에서는 중대산업재해의 직업성 질병 범위, 중대시민재해의 공중이용시설 범위,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등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된 내용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제정안은 크게 5가지로 구성됐다. ▲중대산업재해의 직업성 질병의 범위 ▲중대시민재해의 공중이용시설의 범위 ▲안전보건확보의무의 구체적 내용 ▲안전보건교육 수강 및 과태료 부과 ▲중대산업재해 발생사실의 공표 등이다.

제정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법무부 홈페이지 또는 통합입법예고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통합입법예고센터, 일반우편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