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모바일 백신 솔루션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 기관 ‘AV-TEST’가 실시한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보안 성능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독일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제품군 소프트웨어 인증 평가기관이다. 이 기관은 보안 제품 탐지율·성능·사용성 등을 중점 평가한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지난해부터 AV-TEST 인증 심사를 지속 받고 있다. 올해 5월 테스트 결과 무료백신으로는 글로벌 톱 유료 백신과 견줘 부족함 없는 품질을 입증했다.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공격 실시간 탐지율은 99.3%, 최근 4주 이내 전체 멀웨어 탐지율은 99.0%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성능과 사용성 부문도 각 6점 만점을 받았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 디바이스 속도 저하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개인정보유출 및 악성 웹사이트 또는 피싱 위협에서 안전하다는 걸 의미한다.
성능 부문은 앱 사용이 기기 속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고 일반 앱 사용 중 모바일 장치 속도 저하나 트래픽 과부하를 유발하지 않는 걸로 나타났다.
정상 앱을 판별기능 강화도 주안점을 뒀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여타 앱 스토어에서 앱 설치 및 실행시 오탐 여부를 파악하는 사용성 부문에서 오탐 발생 0건을 기록했다.
이외에 스마트폰에서 많은 양의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추가 보안 요소도 인정받았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