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시민 제안사업 공모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시민 제안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1-07-27 17:17:58
속초시청 전경.(쿠키뉴스DB)
최석환 기자
nuog@kukinews.com

[속초=쿠키뉴스]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주민참여예산 시민 제안사업을 28일부터 8월25일까지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사업을 제안하고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예산에 반영하는 제도다.

제안 분야는 행정⋅문화⋅체육⋅복지⋅경제⋅환경⋅지역개발 등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정 전 분야다.

시에 주소를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다.

단, 총사업비 30억 원 초과 사업, 국⋅도비 보조사업, 행사성⋅소모성 사업, 특정인⋅특정단체 이익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안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전자메일 또는 시청 기획예산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연중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 8월25일까지 접수된 사업은 2022년 본예산 편성 시 검토하며 8월26일 이후 온라인으로 접수된 사업은 2023년 본예산 편성 시 검토될 예정이다.

제안 결과는 제안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전재호 시 기획예산과장은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 시민 제안사업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nuog@kukinews.com
최석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