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SK텔레콤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V 컬러링 콘텐츠 5편을 2일부터 제공한다.
V 컬러링은 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V 컬러링 5편 중 ‘중국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보존관리에 국민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 완전 자주독립을 바랐던 독립운동가들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자유와 주권 소중함을 되새기도록 제작했다.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 명언을 담은 콘텐츠와 독립 운동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도 있다.
보훈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5부터 28일까지 V 컬러링 5편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하고 인증한 150명에게 보훈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를 새긴 여행용 캐리어를 증정한다.
오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국외 독립운동사적지에 들러 직접 제작한(과거에 다녀왔던 사진이나 영상 포함) V 컬러링을 업로드하고 인증한 150명에게도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V 컬러링 앱 내부 배너로 참여할 수 있다.
SKT는 임시정부 청사편에 이어 미국 독립운동사적지편·일본 사적지편·국내 편 등 후속 콘텐츠도 만들 예정이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