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LG헬로비전이 MZ 세대와 함께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한다.
8월 한 달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MZ 세대 고객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상품을 구매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기회를 주려는 취지다.
키트는 구성품부터 포장재까지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됐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분리수거 백 ▲식용 에탄올로 만든 손 세정제 ▲친환경 면 손수건 ▲썩는 비닐봉지와 장갑 등 플로깅에 필요한 용품을 포장 테이프 없는 종이 상자에 담아 배송한다.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로깅에 참여하고 #지구좋아산책·#헬로플로깅키트 해시태그를 달고 공유한 10명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LG헬로비전 임직원 100명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참여직원에게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강아지 배변 봉투가 지급된다.
LG헬로비전은 다양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식목일을 맞아 ‘비대면 숲 만들기 캠페인’을 열고 헬로tv 코인을 충전한 고객에게 도토리 키우기 키트를 선물했다.
고객이 직접 키워 돌려보낸 도토리 묘목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동물이 행복한 숲’에 심겼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식목 행사가 줄어든 가운데 비대면으로 나무 심기에 동참할 수 있어 호응을 얻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