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바타로 소통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SKT, 아바타로 소통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23일까지 공모…안드로이드·iOS 이용자 모두 지원 가능
모임·커뮤니티 운영부터 콘텐츠 제작 등 활동으로 메타버스 대중화 견인

기사승인 2021-08-05 09:57:51
SKT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 ‘이프렌즈(ifriends)’를 모집한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이끄는 그룹이다.

SKT는 이프렌즈와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만 14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이달 중 개별 통보된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이다.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가입자면 우선 지원할 수 있다. SKT는 이달 중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프렌즈에겐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활동비가 지급된다.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SKT는 이프렌즈가 메타버스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