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이천시, GTX-A 경강선 연장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개시 

이천시, GTX-A 경강선 연장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개시 

기사승인 2021-08-09 11:31:39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이천=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GTX-A노선 경강선 연장 반영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GTX범시민대책위원회 주도로 전개될 서명운동은 수도권 규제로 인한 희생을 강요 받아온 이천시의 열망을 담아 추진된다. 이천시는 지역 균형발전과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서명운동은 오는 31일까지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서명부를 통한 오프라인 서명과 이천시 홈페이지·시 공식 SNS에 게시된 QR코드 및 출입관리콜을 통한 서명과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진행된다.

시는 서명운동을 통해 GTX-A노선 이천시 연장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청와대와 국토교통부, 국회에 서명부를 전달하는 등 GTX-A노선의 이천시 연장이 확정될 때까지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각종 규제로 인해 그동안 소외되었던 수도권에 대한 보상과 교통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GTX-A노선 경강선 연장을 시작으로 광주시-여주시-원주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몰라도 재밌는 최고급 액션 ‘미션 임파서블 8’, 관객 미션은 허리 곧추세우기

몰라도 재밌고 알면 더 재밌다. 약간의 허리 뭉침만 각오한다면 더더욱 재밌다. 기나긴 169분을 알차게도 채운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이하 ‘미션 임파서블 8’)이다.‘미션 임파서블 8’은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절체절명 위기 속에 내몰린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목숨을 걸고 단 하나의 미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시리즈 팬이라면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힐지도 모르겠다. 일생을 바쳐 인류를 지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