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21 신규임용 예정자 교육과정 운영

대전교육연수원, 2021 신규임용 예정자 교육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1-08-10 09:14:14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2021년 지방공무원(교육행정, 전산, 식품위생, 시설(건축), 공업(일반전기), 시설(일반토목), 시설관리) 신규임용예정자 92명을 대상으로 9 -24일 신규임용예정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1년도 대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해 공직자의 길로 들어서는 신규 공무원들이 건전한 공직윤리관을 확립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과정은 학교 등 교육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본 직무지식을 습득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특히 신규임용예정자 중 8명 시설관리 직렬은 교과목을 별도 편성하여 교육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슬기로운 적극 행정 등 일부 소양 과목 편성으로 신규 공무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시간도 마련하였다.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줌(zoom)을 통한 쌍방향 화상교육과 일부 집합교육 형태로 진행한다. 집합교육 기간동안 오전·오후 발열체크, 거리를 둔 지정 좌석제, 교육 중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철저한 개인별 방역을 준수한다고 전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임용(예정)자들이 건전한 공직관을 확립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치는 역량 있는 교육행정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