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청소년 도시락 ‘응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청소년 도시락 ‘응원’

기사승인 2021-08-11 14:56:46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전주시가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점심 도시락을 지원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11일 평화·아중·오송중학교 등 ‘2021년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수험장을 찾아 학교 밖 청소년 83명에게 점심 도시락과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주시 꿈드림은 검정고시 고사장에 입실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시락과 간식, 마스크, 필기도구 등을 전달하면서 합격을 응원했다.

전주시 꿈드림은 대학생 멘토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등 검정고시 과목을 지도해주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열린 제1회 검정고시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48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혜선 센터장은 “검정고시를 목표로 달려온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도시락에 응원의 마음을 담았다”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학습 지원에 정성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