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강릉시, 강원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강릉시, 강원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1-08-13 16:32:27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최석환 기자
nuog@kukinews.com

[강릉=쿠키뉴스] 최석환 기자 =강릉시는 8~10월 강원도, 강원FC와 공동으로 강원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YCL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4일부터 10월까지 강원FC 매 홈경기 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다.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경기 종료 후 1시간까지 운영된다.

캠페인 참여는 홈경기 방문 시 투명페트병 10개 이상 가지고 경기장 부근에 설치된 UP-CYCLING 부스에 제출하면 된다.

투명페트병을 가지고 오는 축구팬들에게 투명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고 모인 투명페트병은 의류업체인 ㈜비와이엔 블랙야크에서 의류제작으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투명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행궈 라벨을 제거한 뒤 찌그러뜨려 뚜경을 닫아 가지고 오면 된다.

또한 행사부스에서는 투명페트병으로 만드는 제품의 재활용 과정과 실물을 비치해 자원 재활용 중요성과 행사 취지를 안내할 예정이다.

김준희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이 재활용품 수거 캠페인에 직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uog@kukinews.com
최석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