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수정)은 조직 혁신 역량 강화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주니어보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주니어보드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및 성과 지향적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급변하는 정부 정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실무 직원으로 구성되는 주니어보드는 △ 혁신 역량 강화 활동 △유관기관 혁신 우수사례 벤치마킹 △조직 구성원 소통 간담회 △성과 지향형 조직 분위기 조성 △혁신 경영 제안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한, 조직 내 소극 행정 쇄신을 위한 조직 문화 개선, 신규사업 발굴, 업무프로세스 개선,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 등 대내외 혁신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한수정은 24일 외부 혁신 전문가를 초청‘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공공기관의 혁신 방향 및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 강의를 실시했다. 주니어보드는 이날 업무 회의를 통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및 조직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특히 조직의 원동력이 되는 실무직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