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네이버에 최적화된 네이버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26일 공개했다. PLCC는 특정 기업에 집중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다. 제휴 카드와 달리 카드사와 기업이 비용과 수익을 공유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체결한 파트너십 일환으로 포인트 적립 기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더욱 강화해 양사가 보유한 회원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간 이용권 기준 4900원으로 쇼핑 시 네이버페이포인트 5% 적립 혜택과 네이버웹툰 쿠키, 티빙 방송 VOD 무제한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및 지인과 혜택을 공유하는 위드(with) 패밀리 기능으로 중복 구독 부담은 줄이고 멤버십 구성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해왔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쇼핑 적립과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더욱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 포인트 적립과 무료 멤버십 이용권 제공 등 기존 멤버십 혜택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5% 멤버십 적립률에 월 20만원 한도까지 이용금액 추가 5% 적립 혜택을 얹어 최대 10% 적립을 해준다. 또 카드로 멤버십 정기결제를 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십 월간 이용권(49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두 혜택 모두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된다. 최초 신규 발급 시 익월까지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맹점이 아닌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도 한도제한 없이 이용금액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이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쿠폰 혜택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도 제안하는 3층 시스템 기능을 탑재했다. 디자인은 6가지다.
양사는 PLCC 출시 기념이벤트도 한다.
내달 30일까지 카드를 발급받아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연회비(국내전용·국내외겸용(비자) 1만원) 100% 캐시백을 제공한다.
내달 2일에는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민혁이 네이버 나우(NOW.)에서 네이버 현대카드 언박싱 시간을 갖는다.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와 ‘타인은 지옥이다’ 김용키 작가 ‘가담항설’ 랑또 작가 등이 소개하는 네이버 현대카드편 브랜디드 웹툰 콘텐츠도 공개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