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이재홍 원장은 설명회를 통해 투자기반의 기술개발(R&D) 혁신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운영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라며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에 대한 혁신·도전형 투자가 확대 될 수 있도록 TIPA가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형 R&D 전용트랙‘스케일업 팁스’는 벤처캐피털(VC), 연구개발서비스 기업 등 민간전문역량을 활용,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민간투자와 연계한 정부 매칭 투자 및 R&D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의 경직된 출연 위주의 R&D를 탈피, 스케일업 단계에 있는 하드웨어·제조분야 유망 중소벤처에 집중해 투자방식의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온라인(유튜브), 오프라인으로 병행, 실시한다.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TIPA 담당자가 정책방향, 개편내용 등 투자형 R&D 확대 방안에 대한 설명과 운영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제시한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설명회 내용과 진행하며 나온 모든 질문과 답변은 TIPA 공식 유튜브를 통해 언제라도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운영사는 9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공고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 연구개발서비스기업 등 기술역량 민간회사와 투자 안목을 갖춘 벤처캐피탈로 구성된 5개 내외 운영사를 10월 중 우선 선정하고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으로 문의하거나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