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 '스마트헬스케어' 선도 ‘박차’

4차산업혁명시대 '스마트헬스케어' 선도 ‘박차’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 송호대학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9-29 14:10:24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여운종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공동회장, 조영돈 (주)엘리에젤 뉴로웨이브 기술책임이사, 성기용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서울지역위원장, 정창덕 송호대 총장, 임상호 협회 이사장, (주)엘리에젤 뉴로웨이브 관계자, 임건태 협회 공동회장. 사진=(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아산=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건강 100세 시대’를 이끌 스마트 헬스케어(Smart Healthcare) 전문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대학과 관련 전문협회, 기업이 손을 맞잡고 나서 눈길을 끈다.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이사장 임상호, 순천향대 교수)는 27일 오후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에 위치한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와 4차산업혁명분야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동협약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노력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가 활용 및 지원 △4차 산업혁명분야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관련 자료 및 정보제공 등 상호 교류 및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포함하고 있다. 또, 협약 추진을 위해 대학측 박현식 대외협력처장과 임상호 협회 이사장은 사전에 협약내용을 발굴하고 조율하는 등 진행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분야와 밀접한 산업인력의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 교류를 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이를 통해 교육시설 활용과 관련 기업경영의 합리화 등 교육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 취지에 입각한 전문 인력양성, 실습교육, 정보교환, 유기적 협력관계 유지 등을 위한 공동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임상호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이사장(순천향대 교수)은 “오늘 행사를 통해 ‘Smart Healthcare 전문 인재 양성, 국내 최고 전문대학’을 표방하는 정 총장님과 함께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양 기관이 구체적인 내용을 토대로 4차산업 교육분야에서 필요한 인재양성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창덕 송호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 100세 시대가 자연스럽게 준비되고 있는 만큼, 스마트 헬스케어분야의 전문인재양성에 새로운 플랫폼이 마련된 것 같아서 기쁘다”며 “이와 함께 4차산업혁명시대에 스마트팜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는 국내 관련 산업체는 물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전공 분야 인재양성에 필요한 대학은 물론 다양한 전문기업과의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한 산학협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