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창업축제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 개최

세종시, 창업축제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 개최

- 7, 8일 ... 가상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실시간 참여
- 메타버스 쇼핑라이브·투자유치교육·스마트시티포럼 등 다채

기사승인 2021-10-07 00:10:58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시는 7, 8일 이틀간 SB플라자, 세종창업키움센터, 조치원읍 문화정원 등에서 예비 창업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세종스타트업위크2021’을 연다. 

이번 행사는 창업벤처 관련 단체 16곳으로 구성된 세종시 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공동으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판로확대,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는 세종 최대 창업축제다. 가상의 환경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 지역 최초로 여는 창업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 유튜브로 세종키움센터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개막식, 쇼핑라이브, 창업경진대회는 세종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공간을 구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7일은 세종언택트 쇼핑 라이브를 통해 창업기업 12곳의 제품을 판매하고, 세종 유니온 창업경진대회도 열어 6팀에게 총 65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같은 날 여는 세종스마트시티포럼에서는 강연, 토론 등을 통해 세종시가 세계적 스마트시티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 

이튿날인 8일엔 ▲창업기업 9곳 제품에 대한 고객‧전문가 검증 품평회 ▲투자유치 교육 ▲여성창업 멘토링 등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 행사가 창업기업이 성장하는 마중물이 되어 세종에서 창업한 기업들의 성공 신화가 쓰여질 수 있도록 사업화부터 투자까지 종합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