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2021] 식약처, 모더나 생산 '삼성바이오' 실사 완료…"GMP는 중요"

[국감 2021] 식약처, 모더나 생산 '삼성바이오' 실사 완료…"GMP는 중요"

김강립 처장 "해외로 나가는 제품, 국내 바이오 기업 신뢰성과도 직결"

기사승인 2021-10-08 11:38:47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국정감사 인터넷 중계 화면 캡쳐.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GMP 실태조사가 중요하느냐는 지적이 나오자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안전성, 신뢰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기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식약처 국정감사에서 "식약처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GMP 실사를 진행한 것으로 한다. 세계적 수준의 설비 시설을 갖고 있는 데가 이곳이다. 4공장 생산량만 해도 25만6000리터 규모로 전 세계 1위"라며 "이 정도의 설비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GMP는 중요하지 않는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에 김강립 식약처장은 "GMP 실사는 완료했고 결과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확인할 게 필요하다"면서도 "모더나의 국내 생산과 관련해 GMP는 매우 중요한 측면이 있다. 단지 큰 생산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안정적으로 믿을 만한 제품이 생산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고, 그 생산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이 신뢰성을 가지고 해외로 나가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처장은 "신속한 (승인)처리가 처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고 있고, 가능하면 신속하게 마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식약처는 안전에 관해서 확인하는 곳이다. 우리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접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게 또 해외로 나가기 때문에 우리나라 바이오 기업들의 신뢰성하고도 직결된다. 그 점에 있어서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