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공동지방정부 거버넌스 구축" 강조

서철모 화성시장 "공동지방정부 거버넌스 구축" 강조

기사승인 2021-11-04 13:38:30
스마트반도체도시 SUMMIT 7+1 

[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3일 이천시 이천문화재단 대공연장에서 경기 남부 8개 도시가 참여하는 '스마트 반도체 도시 SUMMIT 7+1'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서철모 화성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번에 새롭게 가입한 오산시의 곽상욱 시장 등 8개 지자체 단체장이 참석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형 스마트벨트처럼 공동지방정부 거버넌스를 구축해야 한다"며, "개별 지방정부의 힘만으로는 급격한 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개방형 소통 플랫폼을 통한 지방정부 간 공동대응 또한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다양한 기업, 시민의 요구가 지역을 구분하지 않고 표출되고 있으며 하나의 지자체가 독자적으로 대응할 수 없다"면서 "스마트벨트연합 내 네트워크를 구축해 소통비용을 줄이고,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미래형 스마트벨트 2차 전략발표인 '스마트 반도체 도시 SUMMIT 7+1'행사는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라는 주제로 8개 지자체장의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