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산물원종장은 곤충사육자동화공정 프로세스 개발을 완료해 곤충전문산업화지원시설 내에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도내 잠사곤충농가, 기업에게 기술을 이전해 곤충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의료식품 개발 등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곤충자동화공정용 표준사료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춘천시, 2022년도 예산안 1조4977억원 편성
강원 춘천시는 2022년도 예산안을 1조4977억원 규모로 편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예산안은 일반회계 1조3035억원, 특별회계 1942억원 등으로 나뉜다.
특히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전환, 신기술 산업 육성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에 중점을 뒀다.
◆강원 국제개발협력센터, 온라인 진로부스&사진전 개최
강원대학교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인)는 오는 5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도 제2차 국제개발협력 온라인 진로부스&사진전 ‘하늘로 꿈을 쏘오다(ODA)’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로 강원 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국제개발협력 분야 현직자들의 진로개발 경험, 프로그램 소개, 활동 사진 등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림대 이종민 교수, 국제저명 학술지 논문 게재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나노융합스쿨 이종민 교수가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이 국제저명학술지 바이오센서 바이오일렉트로닉스에 게재됐다고 1일 밝혔다.
본 연구는 부산대, 부산대학교양산병원과 공동연구를 했으며 호흡을 기반으로 폐암을 진단하는 휴대용 전자코 장치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그 결과 동물의 후각기관을 모방한 전자코의 감지 성능은 수용체 반응성의 범위를 극대화 하는 것과 신경망을 모방한 신호 처리 기술이 중요함을 확인했다.
특히 사람 혹은 탐지견의 후각 감지 능력을 보유한 전자코 개발 방향성을 확인했다.
尹대통령 지지율 20%…부정평가 이유는 ‘김여사 문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