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강원 물자원 가치창출…‘통합물관리 비전 선포식’ 개최

강원 물자원 가치창출…‘통합물관리 비전 선포식’ 개최

기사승인 2022-01-24 21:50:31
하천일원화 계기 통합물관리 비전선포식. (강원도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환경부, 국가물관리위원회, 강원도, 춘천시, K-water가 24일 춘천에서 통합물관리 비전을 공유하고 유역별 확산 유도 등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하천관리 업무가 환경부로 이관됨에 따라 수질, 수량, 하천관리 등 통합 물관리 체계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선포식을 계기로 물 재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물-에너지 산업을 집중 육성해 탄소중립을 선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디지털 기반 물관리 안전을 강화하고 상·하류 간 상생·화합의 체계적 유역관리로 건강한 물환경을 조성한다.

또 탄소중립의 물산업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를 활성화하고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조기 성공시킨다.

특히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디지털 기반 먹는 물 공급과 물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김경구 도 녹색국장은 “강원도 물자원을 철저히 보전하고 미래 세대에게 다양한 가치와 꿈이 공존하는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민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