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화천 단신]영세 숙박업소 위생 지원사업 추진 등

[화천 단신]영세 숙박업소 위생 지원사업 추진 등

기사승인 2022-01-25 13:10:50
화천군청 전경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영세 숙박업소 위생 지원사업 추진

강원 화천군이 지역 내 영세한 숙박업소들을 대상으로 위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3월부터 연말까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소 중 화천지역에 거주하며, 5년 이상 숙박업을 영위하고, 전년도 연소득액이 8000만원 이하인 업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지원대상 영세 업소는 모두 10곳으로, 화천군은 이들 업소의 침구, 수건 등의 구입, 위탁 세탁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신청은 내달 14일까지, 화천군 자치행정과 주민위생담당 부서로 방문접수하면 된다.자세한 내용은 화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2월 정보화 무료교육 시행

화천군이 2월 주민 정보화 무료교육을 내달 7일부터 3월4일까지 시행한다.

교육은 화천읍사무소 3층 정보화 교육장과 사내면사무소 2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화천읍에서는 한글문서 작성과 실무, 포토샵 이미지 편집 교육이 진행되며, 사내면에서는 사진편집 및 블로그 제작, GTQ 그래픽 2급 자격증반이 운영된다.

각 클래스는 15명으로 구성되며, 백신패스가 적용돼 2차 접종 완료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 문의는 군청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 부서로 하면 된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