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선거운동 개시 ‘D-1’… 尹 “혼신의 힘 다하자” 호소

공식 선거운동 개시 ‘D-1’… 尹 “혼신의 힘 다하자” 호소

의원총회 찾아… “한마음 한뜻으로 뛰자”

기사승인 2022-02-14 15:56:5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찾았다.   사진=조현지 기자

“한분 한분 ‘내가 후보다’라는 심정으로 나서달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개시를 하루 앞둔 14일 당 의원들을 향해 ‘원팀 선거운동’을 거듭 당부했다. 

윤 후보는 14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의원총회에 참석해 “불철주야 정권교체를 위해 함께 해준 의원님들께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올린다. 호남에 보낸 손 편지를 비롯해 호남 도서 곳곳을 누빈 이준석 대표에게도 특별히 감사말씀을 드린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뛴다면 정권교체, 대선승리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번 대선은 국민의 삶과 일상을 회복시키는 선거이자 정의와 공정,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로 대한민국을 바로세우는 선거”라며 “무엇보다 부패하고 무능한 더불어민주당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우리 국민의힘이 반드시 이겨야한다”고 정권교체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내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전국에 계신 국민, 당원을 직접 찾아 뵙겠다”라며 “국민의힘이 국민의 미래를 위해 국민 앞에서 우리 각오를 제대로 보여드려야한다. 진실한 마음으로 국민께 다가가면 국민께서 우리에게 마음을 열어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원팀’도 거듭 강조했다. 윤 후보는 “우리 당을 더 강력한 조직으로 재건해서 국정운영의 기본으로 삼고 더 많은 국민께 지지와 선언을 받아야한다”며 “그러기 위해선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한다. 간곡히 부탁드린다. 우리 국민의힘이 국민과 약속을 반드시 끝까지 지킨다는 믿음을 국민 한분 한분께 심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매일 아침 하루를 시작할 때마다 정치를 시작할 때의 초심, 국민의힘 후보가 됐을 때의 각오를 잊지 않고 되새기고 있다”며 “승리를 향한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뛰겠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한마음으로 뛰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