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공주시, ‘세계여성의 날’ 기념 가두 캠페인 …"여성지위 향상 - 성평등 사회 실현" 다짐

공주시, ‘세계여성의 날’ 기념 가두 캠페인 …"여성지위 향상 - 성평등 사회 실현" 다짐

김정섭 시장 "다름 존중 -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구현 노력할 것"

기사승인 2022-03-08 12:18:45
공주시의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기념 가두 캠페인 행사 장면.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충남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남성애)는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지위향상과 성 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행사를 7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 최훈 도의원,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 이창선, 오희숙 의원과 남성애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등 회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날 ‘편견과 폭력 없는 평등하고 안전한 세상, 우리가 만들자’라는 주제아래 산성시장에서 공산성까지 구호를 외치며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공주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및 여성권익증진시설 종사자 20여 명이 함께 캠페인에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정섭 시장은 “여성의 권익향상과 양성 평등한 사회 실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여성과 남성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가 구현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