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인천경제청, 3개 프로그램서 청년 스타트업 등 모집

인천경제청, 3개 프로그램서 청년 스타트업 등 모집

기사승인 2022-04-05 10:23:51 업데이트 2022-04-11 09:41:37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경제청은 청년 스타트업 브랜치와 청년이 함께하는 창업마당, 청년 TIPS 인큐베이션 등 3개 분야에서 청년 스타트업과 관내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년 스타트업 브랜치 프로그램은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과 지원기업 5개사를 멘토로 선정해 인천 관내 대학(원)생과 매칭, 기술 세미나와 교육 등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활동비를 지원한다. 멘토기업 모집 마감은 내달 13일까지이며 청년 모집은 오는 13일 이후 이뤄진다.

청년이 함께하는 창업마당 프로그램은 스마트시티, 바이오융합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관련 우수 청년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지원을 지속한다.

인천 관내 창업보육기관 추천으로 청년 스타트업 12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전문가 멘토링, 제품·서비스 분석, 지원금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 창업마당 수행기관 모집 마감은 내달 18일까지다.

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우수한 제품(서비스)을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 TIPS 및 조달청 패스트트랙 참여를 지원한다.

3개의 운영사를 선정해 7년 이내 청년(만 39세 이하) 스타트업 20개사를 대상 성장단계에 따라 액셀러레이팅 또는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운영사 모집 마감은 내달 21일까지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