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8일까지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수요맞춤형 서바이벌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한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필요한 수요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는다. 지원단계는 총 2단계로 구성되며, 사업에 선정된 최우수 기업은 총 1억 5,000만원의 혜택을 받는다.
전문 VC 및 AC 등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을 통해 사업계획과 발전 가능성을 검증 및 평가하여, 1단계 13개 기업을 선정, 각 2,0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충남의 콘텐츠 산업 활성화 및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해 설립, 운영 중인 기관으로, 해당 사업과 함께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입주기업 매출 약 237억원, 투자 유치 약 83억원을 달성하며, 지난 20년에 이어 21년에도 사업성과 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천안=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