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부터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청약을 실시하며, 2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어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단지는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시화호를 바라볼 수 있게 조성된다. 오픈형 테라스 설계가 도입되며(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축될 예정이다.
각 호실에는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질 도료 마감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적용하고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 디자인이 적용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시화 MTV에는 약 10㎢ 규모의 첨단산업·관광레저·주거시설이 조성된다. 현재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의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광역도시철도과 고시에 따르면 인근에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도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 접근하기 쉽다.
지난해 6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1차'의 후속 단지로, 이번 분양이 완료되면 시화MTV 내 약 3700실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홍보관은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3번지에 위치하며, 준공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안산=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