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도내 첫 '기업 연간 채용 관리(Good-Job)시스템' 구축…구인 구직문제 해결

김해시, 도내 첫 '기업 연간 채용 관리(Good-Job)시스템' 구축…구인 구직문제 해결

기사승인 2022-04-20 10:09:01
김해시가 기업체에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도내 최초로 '기업 연간채용 관리시스템(김해 Good-Job시스템)'을 구축한다.

지역내 7600여개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제때 구할수 없고 구직자들은 제대로 된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일명 '구인·구직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김해 Good-Job시스템'은 지역 내 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정규·수시 채용계획과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맞춤형 매칭, 채용 결과 통계 집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이 시스템을 6월부터 운영한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민간채용시스템 이용으로 발생하는 기업체의 재정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더불어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와의 빠른 연계로 인력매칭 지원은 물론, 구직자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시는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과 채용박람회 등 자체 사업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내 대학과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시행하는 채용 행사와 일자리 사업과도 연계하면 상승효과를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김해지역 기업들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는 부족한 인력충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판단해 이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앞으로 이 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업들의 장기적인 고용불안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