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에 7대 개혁과제 전달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에 7대 개혁과제 전달

기사승인 2022-06-03 16:06:25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오른쪽 두 번째)과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우해승 위원장(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3일 국민의힘 선거캠프에서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공)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3일 국민의힘 선거캠프를 방문해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에게 공직문화 대혁신을 위한 ‘원주시정 7대과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익명게시판 및 정책질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일하지 않는 직원, 갑질하는 직원 OUT ▲의전보다 실무, 국장실 운영 효율화 ▲협업 가로막는 부서이기주의 타파 ▲국과장 점심당번제 폐지 ▲성비위, 인권침해 근절을 위한 인권보호 전문 외부기관 운영 ▲직원 연가소진율 및 초과근무시간 감축율 부서장 평가에 반영 ▲직장 내 위화감 조성하고 지역주의 온상이 되는 동문회 폐지가 담겼다.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은 “공무원노조와 함께 원주시 공직사회를 혁신하여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모든 것을 할 각오가 돼있다”고 전했다.

우해승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우선 원강수 원주시장 후보의 당선을 축하한다”며 “원강수 당선인이 원주시 발전을 위해 공직사회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만큼 변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