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가 본격 운영된다.
홈페이지는 민선 8기 인수위의 주요 활동을 홍보하는 기능 이외에도 김 당선인과 민선 8기에게 바라는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도민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인수위 해단 시점까지 모은 도민 의견은 검토를 거쳐 도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수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공식 취임을 앞두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오후 5시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라는 인수위 슬로건과 함께 ▲따뜻한 혁신 ▲공감의 소통 ▲진정한 협치 등 김 당선인의 도정 철학을 반영해 홈페이지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똑톡! 경기제안'을 비롯해 ▲활동 (인수위 일정, 공지사항 등) ▲소식(사진) ▲소개 등 크게 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인수위는 특히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가족․보건․복지 ▲문화․관광․체육 ▲교육․취업 ▲교통․건설․환경 ▲농림․축산․해양 ▲도시․주택 ▲산업․경제 ▲소방․재난․안전 ▲조세․법무․행정 ▲기타 등 도내 31개 시·군의 10대 분야 정책에 대한 도민 의견을 폭넓게 접수한 뒤 내부 검토를 거쳐 도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최우선 과제인 민생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서는 도민들과 폭넓게 소통해야 한다는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정책제안 기능을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됐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도민들의 의견을 도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