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진 “홍영표, 이재명에 전대 동반 불출마 권유했다”

고용진 “홍영표, 이재명에 전대 동반 불출마 권유했다”

“이재명, 굉장히 고민 많은 것 같아”

기사승인 2022-06-24 10:03:5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친문(친문재인)계 유력 당권주자인 홍영표 의원이 이재명 의원에게 전당대회 동반 불출마를 권유했다고 밝혔다.

24일 고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홍 의원이 이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를 반대하는 목소리는 이미 나왔고, 전날 분임 토론에서도 마찬가지의 주장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홍 의원은 지금으로서는 당의 단결이 가장 중요하다고 봤다”며 “또한 이 의원이 여러 가지 비전이나 정치적 구상, 현재 처한 상황 등이 있겠지만 이 의원이 출마하면 본인도 출마 여부를 굉장히 심각하게 나가는 쪽으로 고민해야 한다. 이런 여러 상황이 복합되면 당내 단결과 통합은 어렵지 않겠느냐는 주장을 하고 계시며 어제도 하셨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이 이 의원에 동반 불출마를 제안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말은 직접 그렇게 하지는 않았지만, 뉘앙스는 그랬다”고 답했다. 

또 그는 “이 의원은 지금 계속 108번뇌 중인 걸로 알고 있다”며 “별다른 답은 없었고, 굉장히 고민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이 의원의 무게는 출마 쪽에 더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이 후보 본인을 위해서나, 당을 위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냐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의지가 비록 강하다 하더라도 계속 고민할 수밖에 없는 선택지라고 본다”고 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