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어를 마친 그룹 에이티즈가 이달 말 새 음반으로 돌아온다.
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오는 29일 새 음반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를 낸다.
이날 공개된 예고 포스터엔 검은 페도라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인물이 담겼다. 그의 얼굴 위로는 ‘깨어나라 세상아’(WAKE UP, WORLD) ‘그곳에 있는가’(ARE YOU THERE?) ‘때가 됐다’(IT’S TIME)는 영어 문구가 새겨졌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선 모니터와 마이크로 가득 찬 비밀스러운 공간이 등장한다. 모니터에 온통 하얀색으로 꾸민 인물이 등장하더니 누군가를 세뇌시키듯 반복해서 같은 단어를 읊는 소리가 흘러나온다.
에이티즈는 지난달 28일 SBS MTV ‘더쇼’ 300회 방송에 출연했을 당시 녹화 현장에 온 팬들에게 이런 컴백 예고 콘텐츠를 무작위 배포해 온라인을 달구기도 했다.
소속사는 “에이티즈는 2020년 7월 발매한 ‘제로: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1)부터 지난해 12월 발매한 ‘제로: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까지 이어온 ‘피버(FEVER)’ 시리즈로 수많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며 “에이티즈가 약 7개월 만에 새로운 시리즈 ‘더 월드’의 막을 올린다”고 설명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