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의료보험 통해 한부모가정 지원한다

서민금융진흥원, 의료보험 통해 한부모가정 지원한다

기사승인 2022-09-29 10:17:59
자료=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이 한부모가정의 의료비 부담 절감을 위한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 홍보에 나선다.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에서 발간한 ‘2021년 한부모가족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들이 병의원에 가고 싶었지만 가지 못한 경우는 16.1%에 달한다. 이 가운데 47.6%가 경제적인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은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에게 지원되는 단체보험이다. 서금원에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한다. 다만 한부모 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제외한다. 본 상품은 한부모의 질병·상해 후유장해와 아동의 질병·상해 후유장해, 골절진단비, 암진단비, 수술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현재 운영 중인 상품은 제2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이다. 지난 2020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운영했던 제1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의 대상자는 만 17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으로 해당 기간 중 질병 또는 상해 시점부터 3년간 보험금 청구 가능하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한부모가정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금 청구 등은 한부모가정 의료보험 전담 고객센터나 전담 이메일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