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바이든 美 대통령 “이태원 참사, 깊은 애도...비극적 상황 한국 함께할 것”

바이든 美 대통령 “이태원 참사, 깊은 애도...비극적 상황 한국 함께할 것”

해리스 부통령·주한미국대사 등도 애도 메시지 내놔

기사승인 2022-10-30 10:34:09 업데이트 2023-10-27 21:20:14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 인사들이 전날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에 대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질 바이든과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전한다”며 “한국 국민과 함께 슬퍼하고 부상자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두 나라 사이의 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도 활기차며 한국과 미국 국민 사이의 유대감도 어느 때보다 끈끈하다. 미국은 비극적인 상황을 맞은 한국을 지지한다”고 부연했다.

사진=백악관 홈페이지 갈무리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트위터에 글을 올려 “더그(배우자)와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이를 잃고 비통해하는 사람들에게 조의를 표한다”면서 “한국인들과 함께하며 다친 이들 모두 신속히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는 30일 본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난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인명사고 소식에 마음이 아프다”며 “나와 미국대사관 직원들은 이 참사로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유족들을 비롯한 한국민들 그리고 부상자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