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바이든 美 대통령 “이태원 참사, 깊은 애도...비극적 상황 한국 함께할 것”

바이든 美 대통령 “이태원 참사, 깊은 애도...비극적 상황 한국 함께할 것”

해리스 부통령·주한미국대사 등도 애도 메시지 내놔

기사승인 2022-10-30 10:34:09 업데이트 2023-10-27 21:20:14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 인사들이 전날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에 대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질 바이든과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전한다”며 “한국 국민과 함께 슬퍼하고 부상자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두 나라 사이의 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도 활기차며 한국과 미국 국민 사이의 유대감도 어느 때보다 끈끈하다. 미국은 비극적인 상황을 맞은 한국을 지지한다”고 부연했다.

사진=백악관 홈페이지 갈무리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트위터에 글을 올려 “더그(배우자)와 나는 서울에서 사랑하는 이를 잃고 비통해하는 사람들에게 조의를 표한다”면서 “한국인들과 함께하며 다친 이들 모두 신속히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는 30일 본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난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인명사고 소식에 마음이 아프다”며 “나와 미국대사관 직원들은 이 참사로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유족들을 비롯한 한국민들 그리고 부상자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