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송준호, 인도네시아 팔렘방 뱅크로 임대

현대캐피탈 송준호, 인도네시아 팔렘방 뱅크로 임대

송준호, 2012년 얼리 드래프티로 현대캐피탈 입단
팔렘방 뱅크 측 러브콜…송준호 “새로운 기회에 최선을 다할 것”

기사승인 2022-11-08 10:49:57
팔렘방 뱅크로 임대 이적하는 송준호.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남자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의 아웃사이드 히터 송준호가 인도네시아 프로배구팀 팔렘방 뱅크로 임대 이적한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8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구단과 송준호의 임대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2002년에 출범한 인도네시아 프롤리가 리그는 태국 프로배구 리그와 함께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로배구 리그로 평가받고 있다. 2023시즌은 내년 1월5일부터 3월19일까지 진행된다. 송준호는 소속팀 성적에 따라 3개월에서 최대 4개월 동안 인도네시아 무대를 누빈다.

이번 계약은 팔렘방 뱅크 측의 적극적인 러브콜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시즌 성적이 좋지 못했던 팔렘방 뱅크는 전력 보강을 위해 송준호를 눈여겨보고 현대캐피탈 구단 측에 임대 계약을 제안했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송준호가 경기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판단,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송준호는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 만큼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배구 인생에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새로운 리그 진출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송준호는 2012년 신인선수 얼리 드래프트에 참가해 1라운드 4순위로 현대캐피탈에 입단했다. 그는 2013년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 우승을 견인하며 대회 MVP를 수상한 바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