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어워드, 시상 부문 대폭 확대… 오프라인 생중계도 진행

2022 LCK 어워드, 시상 부문 대폭 확대… 오프라인 생중계도 진행

기사승인 2022-12-21 11:04:43
2022 LCK 어워드가 22일 광명 아이벡스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

2022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선수들을 뽑는 시상식이 열린다. 

LCK는 ‘2022 LCK 어워드’를 오는 22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LCK 어워드는 LCK에서 한 해 동안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 및 코칭스태프에게 상을 주는 시상식으로, 작년 처음 열렸다. 선정단의 투표를 통해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정규 리그 MVP, 올 LCK 퍼스트 팀, 스프링 및 서머 파이널 MVP 시상과 함께 1년에 한 번 선정되는 루키 오브 더 이어, 베스트 코치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 LCK 어워드에선 일반 시상 이외에도 후원사가 주는 특별상과 마케팅 특별상 등 다양한 부문의 시상이 마련됐다. 후원사 특별상은 ‘우리WON뱅킹 골드킹 상’, ‘BBQ 베스트 이니시에이팅 플레이어 상’, ‘HP OMEN 실력으로 증명한 베스트 KDA 상’, ‘LG 울트라기어 최다 오브젝트 스틸 플레이어 상’, ‘OP.GG 베스트 OP 스코어 상’, ‘JW 중외제약 밝은 협곡에 눈뜨다 상’, ‘로지텍 최다 솔로 킬 플레이어 상’, ‘시크릿랩 어시스트 킹 상’ 등 8개 부문이다. 

마케팅 특별상은 ‘롤파크 가정의 평화상’, ‘대머리가 되는 상상’, ‘올해의 밈(meme) 상’ 등 3개 부문이다. 특별상은 LCK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가 선정된다. 

LCK 10주년을 맞아 공로상도 준비됐다. 2012년 첫 LCK가 개막한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기에 특별한 공로를 세운 인물에게 주어지는 10주년 특별상도 주어진다. 

LCK 뿐만 아니라 세계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의 위상을 드높인 선수도 수상 후보로 포함된다. 올해 LCK는 스프링과 서머 우승팀,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이 각각 다르다. 스프링 시즌에선 T1이 LCK 역사상 처음으로 정규 리그 전승은 물론, 플레이오프에서도 모두 승리하며 전승 우승을 달성했다. 서머에서는 젠지가 역대 최다 세트 득실 차이를 기록하면서 정규 리그 1위와 우승을 차지했다. 월드챔피언십에선 DRX가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우승까지 차지하는 ‘미라클 런’을 달성했다.

2022 LCK 어워드는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등의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 된다.   라이엇 게임즈

한편 이번 LCK 어워드는 팬들과 함께 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지난해 LCK 어워드는 비대면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뒤 녹화본을 공개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팬들을 시상식에 직접 초청한다. 현장은 생중계된다. 오프 시즌 동안 선수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땅치 않았던 팬들이 갈증을 해소할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성승헌 캐스터와 윤수빈, 이정현 아나운서가 MC를 맡은 2022 LCK 어워드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LCK 공식 소셜 채널에서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팬들은 선수들이 레드 카펫을 통해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것은 물론 행사장 안에서 시상식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추첨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