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경기도교육청, 2023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경기도교육청, 2023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3-01-19 10:21:13 업데이트 2023-01-19 10:21:34
경기도교육청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경기도교육청이 1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023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도내 교육․학예에 관한 사회단체의 건전한 운영을 지원하고 도교육청이 권장하는 공익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20여 곳을 선정해서 단체별로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 소재 교육․학예 관련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사회적협동조합 포함)이나 비영리민간단체이며, 1년 이상 관련 공익사업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교육공동체, 교육사각지대 해소, 학교안전 등이다. 이는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 방향을 반영한 것이다.

제출 서류는 전자우편(daoni@korea.kr)과 등기우편을 통해 도교육청 평생교육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세부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서류와 현장 심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말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백종원 리스크’ 더본코리아 주가 반토막…웃은건 누구였나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공모가 책정의 적정성을 둘러싼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 상장 직후 주가나 실적이 급락하는 사례가 반복되면서 투자자 신뢰는 점점 흔들리고 있다. 그에 반해 막대한 수수료를 챙긴 주관사의 존재는 공모주 구조의 정당성에 대한 의문을 키운다. 최근 논란이 된 더본코리아는 이러한 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공모주가 적정 가치보다 높게 책정된 것 아니냐는 ‘고평가 논란’은 이번에도 반복됐다.더본코리아의 화제성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