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공유가치교육플랫폼사업단,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업무협약

한양사이버대 공유가치교육플랫폼사업단,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업무협약

공유가치 콘텐츠 개발, 경력단절여성 교육역량개발 분야에서 교류 협력
주부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가치 콘텐츠로 제작해 경력단절을 경력이음으로 전환

기사승인 2023-01-20 16:10:42
공유가치플랫폼사업단과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간 MOU체결 협약식,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 겸 공유가치교육플랫폼사업단장(사진 오른쪽 세 번째),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양승주 센터장(사진 왼쪽 세 번째)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공유가치교육플랫폼사업단은 지난 19일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와 업무교류 협력를 체결하고 ‘공유가치 콘텐츠 개발 및 확산’, ‘경력단절 여성 교육역량 개발’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오성근 공유가치교육플랫폼 사업단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생 중에는 주부들과 경력단절을 경험한 여성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이하 새일센터)의 지원을 받아 임신, 출산, 육아의 경험을 경쟁력으로 살려 보육교사로 취업하는 사례들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새일센터가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했다”며 “경력단절여성의 경험을 공유가치 콘텐츠로 만드는 여성 크리에이터가 많아지고, HY-CUBE라는 오픈 플랫폼을 통해 공유된다면 보다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재취업의 기회에 다가갈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양승주 새일센터 센터장은 “전국 159개의 지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에 있다. 그 중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한양사이버대학교의 HY-CUBE라는 오픈 플랫폼에서 콘텐츠 교류가 가능하다면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좋은 협력사례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양재모 공유가치교육플랫폼 사업부단장은 “대표적인 경력단절여성 지원기관인 중앙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며, 다양한 계층의 구성원들이 HY-CUBE라는 플랫폼 안에서 소통하고 서로의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지식공유생태계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며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나눔에 앞장서는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되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1월 20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양사이버대학원도 1월 27일(금)까지 석사 2차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대학원 모집과 관련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선상담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로, 카카오톡 상담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 친구추가 후 대화하기 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