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기능장과 명장 교수진이 지도하며 전문 제과제빵사를 육성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기초부터 심화, 응용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파티시에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인 5자격증 시스템을 통해 쇼콜라티에, 케이크데커레이션, 브런치제조전문가 자격증 등 학생들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스펙을 완성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은 타 제과제빵과와는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 중이다. 제과제빵학과 재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정규대학과 동일한 전문학사, 일반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고 제과제빵취업 외에도 편입과 대학원 진학, 유학 등 폭넓은 진로의 방향을 열어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제과학교 한호전 제과제빵과 커리큘럼에서는 현장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제과제빵부터 현 디저트시장의 성장에 맞춰 디저트, 공예, 케이크 실습 등 제과제빵 영역의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공별 특성화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제과제빵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명장과 제과기능장들이 교수진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제과제빵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로 세분화되어 있다. 전문학사, 일반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호텔, 대기업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카페 등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디저트 카페, 브런치 레스토랑 등 청년 사업가로서 창업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제과학교 한호전에서는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